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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서비스 앱 도입, 실시간 자동차 정비 상황 확인, 서비스센터 효율 증가 기대

by 행복신사 2022.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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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에서는 9월 25일 전자신문 기사에, 인공지능(AI)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기반 서비스센터 차량 통합관리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복적인 정비 누락 예방와 서비스 센터 효율을 개선을 기대해 봅니다. 앱을 통해서 차량의 위치와 서비스 센터 내의 수리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워크숍에서 해당 앱의 향후 확대 방안에 관해서 이야기했는데 내년까지 전국 76개소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센터에 입고된 차량이 많아서 처리 능력을 초과하는 경우 수리나 점검 작업을 위해 차량을 찾는데 불필요한 소요시간이 많이 걸리고 고객의 정비 상황에 대한 문의를 답변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인텔리전트 워크숍 시스템은 △서비스센터 진·출입 관리 장치 △차량 대기 관리 장치 △워크베이 작업 관리 장치 △각 관리 장치를 연결해 차량 동선을 모니터링하는 중앙서버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인텔리전트 워크숍 시스템 (IWS) 운영 예시

1. 차량이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면 차량번호 인식기가 예약 여부를 확인한 뒤 출입 게이트가 열림

2. 차량 입고 후에는 서비스센터 각 구역에 설치된 차량번호 인식기와 유도 시스템을 통해 추적 

3. 워크베이에 차량이 들어서면 초음파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주차면 카메라가 차량번호를 인식

4. 서비스센터 직원들은 앱을 통해 차량의 예약 정보, 방문 목적, 배정된 워크베이를 확인

 

인텔리전트 워크숍 시스템(IWS) 앱 구동 이미지
인텔리전트 워크숍 시스템(IWS) 앱 구동 이미지 @전자신문

 

도입에 따른 장점

차량 입고와 워크베이 이동 등이 명확히 나타나기 때문에 특정 차량의 정비 작업이 누락돼 방치되는 것을 예방가 가능합니다. 입고, 정비, 출고, 정산까지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고객이 정비 상태를 언제나 확인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네시스 차량 관련 시승관련 안내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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